인증제도

국가와 기업의 경쟁력 향상을 위해 브랜드 경쟁력과 제품 및 서비스 품질 만족도 등 각종 인증제도를 운영합니다.
  • 진단평가
  • 인증제도
  • 한국에서가장존경받는기업(KMAC)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KMAC)

  • KMAC 소개
  • 조사개요
  • All Star 조사결과
  • 산업별 조사결과
  • 역대 조사결과
  • 조사결과 활용
  • 우수 사례
    KMAC 소개
     

    유일한 기업 전체의 가치영역을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조사 (KMAC: KOREA'S Most Admired Companies)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은 시장에서 탁월한  경영성과를 이루어 내고 있으며 아울러 사회적으로  기여도가 높은 기업을 발굴하여 선정하여 향후 국내기업이 나아가야 할 방향 제시와 함께 기업가 정신에 대한 사회적 존경심과 기업이 존경받는 분위기를 조성하고자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지난 2004년 국내에서는 유일하게 기업 전체의 가치영역을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조사모델을 개발하여 발표한 것으로 올해 15년째를 맞이하였다.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은 혁신능력 및 주주가치 ·직원가치·고객가치, 사회가치와 이미지 가치 등 6대 핵심가치로 나눠 산업계간부진 및 증권사 애널리스트, 일반소비자의 평가를 지표화해 All Star 30대 기업과 산업별로 존경받는 1위 기업을 선정한다.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은 끊임없는 혁신 활동을 통해 다져온 우수한 경쟁력을 바탕으로 주주가치, 직원가치, 고객가치, 사회가치, 이미지 가치를 증대함으로써 모든 이해관계자에게 존경을 받고 있는 기업을 말한다. 즉, 경영환경 변화에 유연하게 대응하고, 경영환경을 선도할 수 있는 혁신능력을 토대로 타사와 차별되는 핵심 성공요인으로서 탁월한 경영성과를 거둘 수 있는 원동력확보를 통해 재무성과뿐만 아니라 고객과 직원의 가치를 포함한 총체적인 기업가치를 향상시키고 이는 결국 기업의 이미지 가치 제고로 이어진다는 것을 의미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