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증제도

국가와 기업의 경쟁력 향상을 위해 브랜드 경쟁력과 제품 및 서비스 품질 만족도 등 각종 인증제도를 운영합니다.
  • 진단평가
  • 인증제도
  • 한국산업의 서비스 품질지수(KSQI)

한국산업의 서비스 품질지수(KSQI)-콜센터 부문

  • KSQI소개
  • 조사개요
  • 조사결과
  • 역대 조사결과
  • 보도결과
    KSQI 소개
     

    KSQI (Korean Service Quality Index) 의 정의

    KSQI는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에 대한 고객들의 체감 정도를 나타내는 지수로써 기업의 상품 및 서비스 가치를 전달하는 접점 (대면채널, 비대면채널)에서 고객이 지각하는 서비스 품질 수준을 평가하여 서비스 이행률 관점에서 지수화한 것입니다.
    KMAC는 2004년 국내 최초로 콜센터 부문에 대한 KSQI 측정모델을 개발하여 매년 1회씩 조사결과를 발표함으로써 한국산업의 비대면 채널 서비스품질 경쟁력을 제고시키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