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증제도

국가와 기업의 경쟁력 향상을 위해 브랜드 경쟁력과 제품 및 서비스 품질 만족도 등 각종 인증제도를 운영합니다.
  • 진단평가
  • 인증제도
  • 고객이 가장 추천하는 기업(KNPS)

고객이 가장 추천하는 기업(KNPS)

  • KNPS소개
  • 조사개요
  • 조사결과
  • 조사결과 특징
  • 역대 조사결과
  • 보도결과
    ◎ KNPS 소개
     

    상품 또는 서비스에 대한 고객의 타인추천의향 정도를 조사하여 지수화

    고객이 가장 추천하는 기업(KNPS)은 한국의 각 산업별 상품 또는 서비스를 경험해 본 고객이 이를 다른 사람에게 얼마나 추천하고자 하는지 그 의향 정도를 조사하여 지수화한 것입니다. 즉, 기업이 보유하고 있는 적극적인 추천의향을 지닌 충성고객의 비율에서 추천이 적극적이지 않은 고객비율을 뺀 '순추천 고객비율'을 측정하는 개념입니다.

    점차 중요해지고 있는 ‘고객추천’의 개념을 산업 전반에 확대하고 기업들이 이를 관리하게 하여 향후 기업 성장의 토대를 구축하게 하고자 KMAC(한국능률협회컨설팅)가 2001년부터 축적해 온 고객추천관련 데이터를 바탕으로 2007년부터 공식적으로 발표를 시행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