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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1992년 첫 시행 이후 22년째를 맞이하는
대한민국 대표 고객만족도 조사 제도


KCSI(Korean Customer Satisfaction Index :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는 한국산업의 각 산업별 상품, 서비스에 대한 고객들의 만족 정도를 나타내는 지수로서 미래의 질적인 성장을 보여주는 지표입니다. KCSI는 KMAC가 1992년 한국산업의 특성을 감안하여 개발했습니다.

KCSI는 국내에서 가장 오랜 역사와 공신력을 인정받고 있는 한국산업의 대표적인 고객만족 지수로서 일반 소비자들에게도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이는 미국의 ACSI에 2년, 국내 NCSI에 5년 앞선 평가 모델로서 조사대상 산업이 전체 GDP의 약 75%를 차지할 만큼 국내 산업의 대표적 고객만족도 조사제도입니다.



KMAC 진단평가본부 2팀, Tel : 02-3786-05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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