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기업에 고객만족경영이 도입된 지 벌써 20여년이 넘었습니다. 그 동안 고객만족경영은 국민 삶의 질 향상과 국가의 전반적인 격을 높여왔으며, 또한 기업이 지속 성장할 수 있는 기틀을 마련하는데 많은 기여를 했습니다. 이제 더 이상 고객만족경영은 기업의 선택사항이 아닌 생존의 필수전략으로 자리를 잡았으며, 불확실하고도 상시적인 경제위기 상황에서 기업경영의 변하지 않는 길잡이가 되고 있습니다.

고객만족경영에는 최선(Better)만 있을 뿐, 결코 최고(Best)는 있을 수 없습니다. 기업 경영환경은 끊임없이 변하여 고객들의 기대수준은 날로 높아지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고객만족경영은 구호와 슬로건, 캠페인 등 일회성 이벤트가 아닌 CEO의 강력한 리더십을 바탕으로 한 기업의 전략, 시스템을 통해 지속적으로 구현되어야 하는 것입니다.

CS경영위원회는 1999년에 구성되어 국내 산업계의 고객만족을 위한 방향을 모색하고, 산업전반에 고객중심 문화정착 및 자발적 실천을 통해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 발전방향을 모색하고자 설립되었습니다. CS경영위원회의 다양한 활동과 연구를 통해서 이제는 대한민국 고객만족경영의 핵심 Think Tank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고 자임합니다. 이러한 전문 활동영역의 세분화 된 활동을 보다 효율적이고 효과적으로 전개하여 향후 대한민국의 고객만족경영의 기본이념을 산업계 전 부문에 충실히 전달하고, 한국적 경제상황과 기업문화에 적합한 CS경영의 발전방향을 제시하고자 합니다.

이는 궁극적으로 우리나라 기업의 대외 경쟁력 강화에 기여할 것으로 확신하며, CS경영위원회는 지속적으로 고객 중심의 경영 혁신 메시지 전파와 고객가치 창출을 위한 바람직한 방향을 제시하는데 그 소임을 충실히 해 나가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