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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외영업 실무

해외사업(영업) 실무 완전 정복! (무역용어, 바이어발굴, 해외거래처관리, 계약체결, 관련 법률 등)

  • 환급과정
  • 쿠폰가능
  • PS적용
교육시간 09:00~18:00 [2일 / 16시간]
교육비 (VAT없음) 회원사 : ₩440,000원
일반사 : ₩460,000원 (1사 2인이상: ₩440,000원/인)
환급과정명 해외영업 입문과정
환금액 (예정) 중소기업 (₩118,220원)
대기업 -1000인 미만(₩70,930원)
대기업 -1000인 이상(₩59,110원)
교육장 KMAC 비즈니스스쿨
교육담당자 이지수 / 02-3786-0453 / ljs@kmac.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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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과정소개

[교육목적]
•해외영업을 위한 무역 기본 지식을 배우고 해외 사업 실무를 마스터한다.
•해외영업 전략 하에 목표시장 공략/신규 사업 발굴을 위한 구체적 액션플랜을 세운다.
•수출입 거래 위한 절차 및 방법, 주 문제상황에 대한 대응력을 높인다.
[교육특징]
• 해외영업을 위한 관련 제도, 법규, 용어, 절차 등의 지식 전달에 초점을 두었습니다.
• 중심내용에 시장조사와 거래처 발굴 등 해외영업의 본질적 기능역할도 다루었습니다.
• 기업과 공공기관에서 수출/무역/FTA 관련 실무 및 컨설팅을 수행한 강사진을 구성하였습니다.

교육일정 및 내용

일시 세부내용
01월 22일
09시00분 ~ 18시00분
[Chapter 01] 해외영업 개요
• 국제무역의 특성과 위험
• 수출입 무역규범 (국내, 국제)
• 수출입 절차/수출입 거래 형태(일반거래, 특정거래)

[Chapter 02] 시장조사 및 해외영업 전략
• 글로벌 무역통계를 활용한 타깃시장 선정
• 글로벌 시장조사기관의 자료 활용
• 글로벌 시장조사의 특징 및 주요내용
• FTA를 활용한 타깃 시장선정과 영업전략 수립
• 영업환경분석을 통한 시장진입 전략도출 : 3C, SWOT, STP, 4P Mix

[Chapter 03] 해외거래처 및 바이어 발굴
• 온라인 활용 바이어발굴
- B2B e-Marketplace, 검색엔진, 소셜미디어
- 국가별, 품목별 바이어발굴사이트 시뮬레이션
- Google활용마케팅(키워드, 검색, 시장조사, 맵)
• 오프라인 활용 바이어발굴
- 성과창출을 위한 전시활용마케팅
- 전시환경 분석 및 주요바이어 초청(사전마케팅)
- 효과적인 바이어응대(현장마케팅) 및 사후마케팅
01월 23일
09시00분 ~ 18시00분
[Chapter 04] 실습으로 배우는 무역실무
• 무역계약의 성립 요건
• 청약(Offer)작성과 승낙(Acceptance)
• 무역계약 기본 요건 및 상대방 신용조사
• Incoterms 주요내용과 활용 Tip
• 대금결제(송금, 신용장, 추심방식)의 이해
• Incoterms 에 따른 수출단가의 산정 사례 실습
• 국제운송, 보험, 통관 및 무역용어의 이해

[Chapter 05] 무역서식 작성 및 이문화 이해
• 선적서류 종류 및 주요 무역서식 작성
• Hofstede문화모형의 이해
• Case Study를 통한 이문화별 대처요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