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연수

Learning & Development

공개교육

인적자원 양성 및 역량강화, 최신 트렌드와 이슈를 제시하는 KMAC 교육연수
  • 교육연수
  • 공개교육
  • 경영기획

[경영자격] KMAC 경영컨설턴트 자격 인증

20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경영컨설턴트 양성 과정

  • PS적용
교육시간 09:00~17:00 [7일 / 49시간]
교육비 (VAT없음) 조기신청 : ₩2,000,000원
일반신청 : ₩2,200,000원
VAT없음, 중식,다과,교재비 등 포함가
환금액 (예정) 고용보험 비환급
교육장 KMAC 비즈니스 스쿨
교육담당자 고대수 / 02-3786-0772 / kodaesoo@kmac.co.kr
이서영 / 02-3786-0548 / dltjdud17@kmac.co.kr

교육신청

일정선택
교육대상 선택
얼리버드 패키지 신청

교육신청 방법 안내

교육과정소개

[교육목적]
• 본 과정은 체계적인 사례 중심으로, 기업(기관)의 경영컨설턴트로서 경영상태 및 현황을 분석/진단하고 이에 대한 해법 혹은 전략을 수립하고 제시할 수 있는 전문가 역량을 개발한다.
• KMAC가 인증하는 경영컨설턴트로서의 지식과 자격사항을 함양한다.
[교육특징]

경영컨설턴트

경영진단

경영혁신

지도역량 강화

변화관리

경영컨설팅 스킬

문제해결

제안 Skill

전략적 리더십

Project Management


 
 

 
 

교육일정 및 내용

일시 세부내용
10월 04일
09시00분 ~ 17시00분

• 오리엔테이션

- 입학식 및 오리엔테이션

- 경영컨설팅에 대한 이해와 최근 트렌드
 

• 경영컨설팅 표준 프로세스

- 경영컨설팅의 Framework & 표준 프로세스 이해
- 경영컨설팅 수행과제의 유형

- 경영컨설팅 추진 시 사전 고려사항 및 제약조건
- 경영컨설팅 수행계획 수립 절차

- 경영컨설팅 수행 전개 시 핵심역량과 제약조건 극복
 

• 방안

- 컨설팅 실행점검 및 관리방안

• Logical Thinking
- 가설지향적 사고
- Logical Thinking의 기본기술
- Logical Thinking의 9가지 요소

• Design Thinking
- 창의적 사고의 관점과 Frame
- 창의적 발상과 문제해결 프로세스
- 창의적 발상을 위한 기법
(사례를 통한 창의적 발상의 적용과 실습)

• Communication Skill
- 전략적 협상의 개념과 단계
- 갈등의 구조와 해소를 위한 협상 스킬

• Research Design & Analysis
- 조사설계를 위한 기본 개념과 요건의 이해
- 설문조사 및 인터뷰 설계방법 및 고려사항
- 조사 데이터 분석 및 해석방법

10월 11일
09시00분 ~ 17시00분

[경영전략] 비전 및 전략수립 Framework 이해
▶ 비전 및 전략 수립 Framework 이해
▶ 외부 환경분석 및 내부역량분석 방법론에 대한 이해 및 Tool
▶ 사업환경 및 특성에 따른 전략선택 이해
▶ 비전수립 및 중장기 전략방향 도출

[경영전략] 신규사업 전략 컨설팅
▶ 신규사업 개발 및 진출전략
▶ 사업타당성 분석 실무(시장성분석, 생산기술분석, 수익성 분석)

10월 18일
09시00분 ~ 17시00분
[마케팅] 마케팅 컨설팅의 개요 및 접근 방식
▶ 마케팅 컨설팅이란?
▶ 기업 마케팅 전략의 변화 이해
▶ 주요 마케팅 컨설팅 유형(마케팅 전략, 브랜드, 신상품개발 등)
▶ 마케팅 컨설팅의 공통 프로세스(환경분석, 고객분석, 경쟁분석 등)

[마케팅] 마케팅 전략 수립 컨설팅
▶ 마케팅 전략 컨설팅 주요 프로세스 및 프레임
▶ 환경분석 방법론(외부환경, 내부역량 등)
▶ 외부환경 분석 프레임 및 주요 포인트
▶ 내부역량 분석 프레임 및 주요 포인트
▶ 마케팅 전략 방향 및 목표 도출
▶ Action Plan 수립 및 내재화
10월 25일
09시00분 ~ 17시00분
[마케팅] 신제품(신상품) 개발 전략 컨설팅
▶신상품 개발 컨설팅 주요 프로세스 및 프레임(히트상품 분석, 상품 라인 진단, 포트폴리오 구축 등)
▶컨셉 도출 방법론(고객가치 도출을 위한 조사 및 아이디어 발상 방법론)
▶신상품 론칭 전략(프로모션 방법론)
▶신상품 개발 전략 Case Study

[마케팅] 브랜드 전략 컨설팅
▶브랜드의 개념 및 브랜드 구성요소 이해
▶브랜드 체계 구축 주요 프로세스 및 프레임 (브랜드 포트폴리오, 브랜드 진단 등)
▶브랜드 아이덴티티 시스템 구성 요소 및 구축 방법론(에센스, 핵심아이덴티티, 확장 아이덴티티 등)
▶브랜드 컨설팅 Case Study

[마케팅] 과제 대비
▶마케팅 부문별 컨설팅 사례 분석
▶과제 방향 제시 및 R&R 분배

Semi Consulting Project (1)
*상기 학습에 대한 컨설팅 테마에 근거하여 팀 프로젝트 실시
▶테마: 마케팅
▶팀구성 후 프로젝트 실시
▶프로젝트 실습시 자료 서칭 및 보고서 작성법 등 주임교수의 지도 병행
▶테마별 과제는 과정 오리엔테이션날 발표
11월 01일
09시00분 ~ 17시00분

[경영전략] 비즈니스 모델 개발
▶ 비즈니스 모델의 기본개념과 프레임워크
▶ 비즈니스 모델 사업성 평가 및 사업화 전략

[경영전략] 과제 대비
▶ 경영전략 컨설팅 사례 분석
▶ 과제 방향 제시 및 R&R 분배

Semi Consulting Project (2)
*상기 학습에 대한 컨설팅 테마에 근거하여 팀 프로젝트 실시
▶테마: 경영전략
▶팀구성 후 프로젝트 실시
▶프로젝트 실습시 자료 서칭 및 보고서 작성법 등 주임교수의 지도 병행
▶테마별 과제는 과정 오리엔테이션날 발표

11월 08일
09시00분 ~ 17시00분
[인사] 전략적 인적자원관리 컨설팅
▶ 전략적 인적자원관리의 개념
▶ 환경변화와 경영전략에 따른 인적자원의 관리방향
▶ 전략적 인적자원관리의 포인트 및 구현 Skill

[인사] 전략적 성과관리 컨설팅
▶ 전략적 성과관리 트렌드의 이해
▶ 성과관리시스템의 중요성 및 성공요건
▶ BSC의 구축 및 도입방법론 사례

[인사]조직과 연계성 확보를 위한 인사제도(개인평가) 컨설팅
▶ 개인평가의 트렌드
▶ 개인평가 사전 진단 주요 내용 및 접근법
▶ 사전진단 결과 기반 개선 방안 사례
11월 15일
09시00분 ~ 17시00분
▶ 개별 최종 보고

▶ 피드백 및 결과 발표

▶ 수료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