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MAC 콘텐츠

  • NEWS ROOM
  • BIZ & INSIGHT
  • ISSUE & TREND

KMAC 컨텐츠

KMAC는 각종 정보 및 서비스 제공을 통한 고객만족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 고객센터
  • KMAC 컨텐츠
  • INSIGHT

INSIGHT

  • 2019년 제71회 SHRM Conference 한국대표단 모집

  • 첨부파일 작성자 김선정

  • 올해 71년째 를 맞이하는 SHRM(미국 인적자원관리협회) 컨퍼런스가 6월 23일 미국 라스베이거스 에서 개최된다. 매년 2만명 이상이 참가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HR행사로 국내에서는 2006년부터 SHRM과 단독 파트너십을 체결한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하 KMAC, 대표이사 부회장 김종립)이 한국대표단을 모집 운영 중이다.

    2019년 올해의 글로벌 HR 트렌드는 ‘Creating Better Workplace’ 다. KMAC 양동훈 자문교수는 “미래의 일터에서는 밀레니얼 세대와 Global Talent가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면서 Technology와 Big Data로 인해 HR 관리 방식이 상상을 초월하는 모습으로 변화한다.”며 더 나은 근무 환경을 위해 기업들이 끊임없이 변화해야 함을 강조했다.

    이번 SHRM 컨퍼런스는 이러한 글로벌 트렌드 변화에 맞추어 ‘HR Technology’ Track을 신설하는 등 200여개 강의 프로그램도 예년과 달리 큰 변화를 시도하고 있다. 기조 강연은 TOMS 슈즈로 이름이 널리 알려진 CEO 블레이크 마이코스키(Blake Mycoskie)와 TED의 유명 강사인 Huston대학의 브래네 브라운(Brene Brown) 교수, Employee First, Customer Second로 유명한 인도의 바이니트 나야르(Vineet Nayar) 등이 진행한다.

    KMAC는 2019년 대한민국이 당면하고 있는 다양한 HR 과제에 대한 혜안을 찾기 위해 특별한 시간을 마련하였다. 먼저 6월 27일 시애틀에서는 미국 혁신기업들의 HR 최고경영자(CHRO: Chief Human Resource Officer) 4명과 함께 HR Summit을 개최해 현안과 이슈에 대한 패널 토론과 혁신기업 경영자들과 직접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을 가졌고, 28일에는 이러한 혁신기업(Amazon, Starbucks, Boeing, Microsoft 등)의 HR부서를 방문하여 미래지향적인 발전방향과 해법을 찾기 위한 HR 벤치마킹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KMAC가 자문교수진과 뽑은 올해의 HR 이슈는 다음과 같다.

      한국의 HR이슈 민간기업편
           1. 혁신적인 인사평가 제도는 무엇인가?,
           2. 애자일(Agile)의 조직 도입과 운영은 어떻게 해야하는가?,
           3. 조직 구심점이 되어가는 밀레니얼과 기존세대를 어떻게 하나로 통합할 것인가?,
           4. HR Technology의 기술을 활용하여 어떻게 비즈니스 변화속도에 맞는 역량 개발을 할 것인가?

      한국의 HR이슈 공공기관편
           1. 직무중심의 인재선발과 육성방안은 무엇인가?
           2. 정규직 전환 확대에 따른 노사관계 개선방안 및 발전 방안은 무엇인가?
           3. 주 52시간 근로시간 단축 대비 워라밸(Work-Life Balance)의 정착과인사제도 변화는 어떻게 할 것인가?
           4. HR Technology 도입에 따른 공공기관 HR의 미래는?

    KMAC는 민간과 공공의 HR이슈에 차별화된 프로그램을 운영하기 위해 민간코스(A코스, B코스)와 공공코스(P코스)로 나누어 운영하고 있다.
    먼저 민간코스(A, B코스)는 UCLA를 방문하여 조직행동 및 커뮤니케이션 분야의 권위자인 사무엘 컬버트 교수를 만나 혁신적인 인사평가에 대한 특별 강연을 듣고, 컨퍼런스 참관 이후에는 시애틀로 이동하여 HR Summit과 미국 혁신기업 HR 벤치마킹을 진행한다. 올해 새롭게 마련된 공공코스(P코스)는 컨퍼런스 참관 이후에 캐나다 토론토로 이동하여 토론토 대학 HR연구소를 방문하여 특별 강연을 진행하고, 캐나다 공공기관(온타리오전력공사, 건강보험공단, 교통안전공단)을 방문하여 노사관계 및 HR시스템, 워라밸, 캐나다 정책 우수사례 등 공공기관들을 위한 특별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이렇듯 올해 SHRM 한국대표단은 공통의 학습과제와 목표를 수립하고, 세부 프로그램이 마련되었으며, 국내를 대표하는 자문교수진이 전체 컨퍼런스 내용에 요약과 올해의 시사점을 정리한 디브리핑 세미나를 현지와 한국에서 각각 총 2회에 걸쳐 개최한다.

    올해 SHRM 한국대표단의 모집은 5월 17일까지 진행되며, 4월 19일까지 조기 신청한 기업에 한해서는 얼리버드(Early-bird) 할인 혜택이 주어진다.

    KMAC SHRM 한국대표단 운영사무국
    홈페이지: SHRM.kmac.co.kr
    문의처: 02-3786-0168/0737/0771, chy@kmac.co.kr
       - 신청: 조기신청 ~4월 19일(금) / 일반신청 ~5월 17일(금)
       - 일정: A코스(Basic) 6월 21일 ~ 6월 28일(7박 9일)
                      B코스(Master) 6월 21일 ~ 6월 29일(8박 10일)
                      P코스(Public) 6월 22일 ~ 6월 29일(7박 9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