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1일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하 KMAC, 대표이사 부회장 김종립)이 주관하는 레인보우 프로그램(Rainbow Program) 제5차 정기교육이 KMAC 비즈니스 스쿨에서 진행됐다.
레인보우 프로그램은 비대면 채널에 대한 전문프로그램으로서, 인재육성을 위한 다양한 교육, 컨퍼런스, 네트워킹, 워크숍, 벤치마킹 등을 할 수 있는 연 단위 프로그램이다.
25개사 48명이 참석한 이번 교육은 ‘보이스 클리닉 : 고객의 마음을 움직이는 기술’이라는 주제로 열렸다. 강연을 진행한 KMAC 손수오 컨설턴트는 비대면 채널에서 가장 중요하다고 할 수 있는 요인이 목소리라고 강조하며, 호감가는 목소리는 건강한 목 관리에서 출발한다고 했다. 건강한 목 관리를 바탕으로 한 호흡, 발성, 발음 3가지에 대해 집중적으로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성대 질환의 원인과 예방법에 대해 이론과 실습을 병행하여 참석자들의 호평을 이끌어 냈다.
레인보우 프로그램은 올해로 5년째를 맞았으며, 매년 기업 참석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어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있다.
본 프로그램은 연간 5회 정기교육(6월~10월)을 진행하며, 지난 6월에는 ‘공감호응어’ 교육을 진행했다.
KMAC는 비대면 채널 고도화에 필수적인 연구 및 학습활동, 정보교류, 네트워킹을 통해 해당 기업 및 산업에 발전을 도모하고자 Rainbow Program을 계속해서 제공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