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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PCSI-공공기관고객만족도」 조사결과 발표

  • 첨부파일 보도자료-18년 고객만족도조사_보도자료(최종).hwp
    작성자 관리자
  •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하 KMAC, 대표이사 부회장 김종립)이 주간사업자로 참여한 2018 공공기관 고객만족도(이하 PCSI) 가 29일 발표됐다.

     

    PCSI는 매년 공공기관이 제공하는 서비스 품질 개선을 목적으로 서비스 제공 고객을 대상으로 실시되며, 공공기관의 고객중심경영 촉진을 유발하는데 기여해 왔다.

     

    이번 245개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실시한 PCSI 조사 결과 S등급 22개·A등급 107개·B등급 95개·C등급 21개 기관이 선정됐다. 기관유형별로는 최상위등급(S)에서 준정부‧기타공공기관 비중이 확대됐다. 공기업 비중은 줄었다. 분야별로는 공기업‧준정부 유형 문화 분야에서 최상위등급(S)이 증가했다. 기타공공기관은 산업과 교육‧연구 분야에서 상위등급(S‧A)이 증가했다.

     

    기재부는 "고객만족도 우수기관은 체계적인 고객만족 교육과 맞춤형 서비스 개발 등 지속적인 서비스 개선 노력이 있었다"면서도 "채용비리 등 부정적 이슈가 발생하거나 고객중심경영이 성숙하지 않은 신규지정 기관 등은 고객만족도가 낮게 나타났다"고 설명했다.

     

    KMAC는 올해 15년 연속 주간사업자로 발탁되며 공공 분야 고객만족에서 독보적 영향력을 입증하고 있다. 



    보도자료-18년 고객만족도조사_보도자료(최종).hwp (139.0 K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