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연수

Learning & Development

  • 직무전문가교육
  • 국내/해외 연수
  • 공공부문 특화교육
  • 맞춤형교육
  • 온라인교육
  • 컨퍼런스
  • 세미나
  • 교육사업 제휴
  • CUSTOMER SERVICE

공개교육

인적자원 양성 및 역량강화, 최신 트렌드와 이슈를 제시하는 KMAC 교육연수
  • 교육연수
  • 공개교육
  • 마케팅

[트랜드센싱] 마케팅 데이터 분석 실무

고객과 시장의 인사이트를 얻기 위한 데이터 활용 역량

  • 쿠폰가능
  • PS적용
교육시간 09:00~17:30 [2일 / 16시간]
교육비 회원사 : ₩440,000원
일반사 : ₩460,000원 (1사 2인이상: ₩440,000원/인)
환급과정명 마케팅 데이터 분석 입문과정
환금액 (예정) 고용보험 비환급
교육장 KMAC 비즈니스 스쿨
교육담당자 김화수 / 02-3786-0658 / khs_3527@kmac.co.kr
방건희 / 02-3786-0176 / banggeon@kmac.co.kr

교육신청

일정선택
교육대상 선택
KMA 쿠폰신청(KMA 쿠폰 사용자)
얼리버드 패키지 신청

교육신청 방법 안내

교육과정소개

[교육목적]

■ 마케팅 데이터 분석에 대한 최신 트랜드를 파악한다
■ 마케팅 정보 수집을 위한 소비자 조사 기법을 설명한다
■ 실무 통계 분석을 위한 기초적인 개념과 활용 방안을 응용한다
■ 사례 기반의 엑셀 실습을 통하여 실무 적용도를 상승시킨다

 

[교육특징]

 
 

교육일정 및 내용

일시 세부내용
12월 26일
09시00분 ~ 17시30분
마케팅 데이터 트랜드
• Introduction
• 소셜 빅데이터 기반의 마케팅 데이터 활용

마케팅 데이터의 이해
• 마케팅 데이터의 개념
• 마케팅 데이터 활용 프로세스
• 마케팅 데이터 수집 방법
• 마케팅 데이터 관리 방안

실무 통계에 대한 이해
• 마케팅 데이터의 분석 조건
• 통계의 정의와 분석을 위한 2가지 핵심요소
• 가설 도출을 위한 마케팅 환경분석
12월 27일
09시00분 ~ 17시30분
통계적데이터분석
-신뢰도와 타당성에 대한 이해
-기술통게 함수와 마케팅 활용
-T검정과 분산분석
-데이터마이닝의 정의와 기법

마케팅 믹스를 위한 데이터 분석기법
-파레토 법칙과 롱테일 법칙
-사분분석을 통한 교차/상승파냄
-IPA분석 기반 고객 만족도 조사
-가격감수성 측정법과 마케팅 전략
-mba 분석과 추진 마케팅 
-회귀분석과 시계열 분석을 통한 예측 
-RFM 분석을 활용한 고객 세분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