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연수

Learning & Development

  • 직무전문가교육
  • 국내/해외 연수
  • 공공부문 특화교육
  • 맞춤형교육
  • 온라인교육
  • 컨퍼런스
  • 세미나
  • 교육사업 제휴
  • CUSTOMER SERVICE

공개교육

인적자원 양성 및 역량강화, 최신 트렌드와 이슈를 제시하는 KMAC 교육연수
  • 교육연수
  • 공개교육
  • CS(고객만족)

고객조사 기획/활용 실무

고객 니즈 발굴을 위한 정성/정량조사 방법론을 이해하고 이를 기획/분석하여 개선과제를 도출 및 추진 방안 마련

  • 쿠폰가능
교육시간 09:00~18:00 [1일 / 8시간]
교육비 회원사 : ₩260,000원
일반사 : ₩280,000원 (1사 2인이상: ₩260,000원/인)
환금액 (예정) 고용보험 비환급
교육장 KMAC 비즈니스스쿨
교육담당자 윤재훈 / 02-3786-0695 / withyjhoon@kmac.co.kr
방건희 / 02-3786-0176 / banggeon@kmac.co.kr

교육신청

일정선택
교육대상 선택
KMA 쿠폰신청(KMA 쿠폰 사용자)
얼리버드 패키지 신청

교육신청 방법 안내

교육과정소개

[교육목적]
■ 업무수행을 원활히 하기 위한 보고 능력을 체득할 수 있다.
■ 기획 및 설득에 필요한 효과적인 정보전달 방법을 습득하고, 전달 스킬을 향상시킬 수 있다.
[교육특징]

 

교육일정 및 내용

일시 세부내용
11월 27일
09시00분 ~ 18시00분
■ 고객만족경영과 CSI 조사 개요
• 고객만족경영 (CSM)
• 고객니즈 탐색의 중요성과 실제
• 고객니즈 탐색 및 진단 기법
• CSI 종류 이해

■ 정성조사, 모니터링, 정량조사 설계의 이해 
• 정성조사의 필요성
• 정성조사 (FGI) 진행 절차의 이해
• 정성조사 결과 활용 이해 (사례)
• 모니터링의 정의 및 내용
• 모니터링 조사의 절차
• 모니터링과 CSI와의 관계
• 조사설계의 범위
• 표본설계

■ 정량조사 설문(모델) 및 조사기획, 진행
• 고객요구품질 도출
• 설문설계 방법
• CSI모델 이해
• 설문지 작성 실습
• 정량조사 진행 절차의 이해
• 조사 기획서 작성

■ 결과 분석 및 활용
• 기본분석
• 지수산출
• 주요요구 선정
• 개선과제 도출
• 개선과제 전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