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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적자원 양성 및 역량강화, 최신 트렌드와 이슈를 제시하는 KMAC 교육연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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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OC 활용 실무

다양한 컨설팅 사례에 기반하여 VOC의 경영활동 활용 Know-how를 습득

  • 쿠폰가능
교육시간 09:00~18:00 [2일 / 16시간]
교육비 회원사 : ₩440,000원
일반사 : ₩460,000원 (1사 2인이상: ₩440,000원/인)
환급과정명 VOC 활용 실무
환금액 (예정) 고용보험 비환급
교육장 KMAC 비즈니스스쿨
교육담당자 윤재훈 / 02-3786-0695 / withyjhoon@kmac.co.kr
방건희 / 02-3786-0176 / banggeon@kmac.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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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과정소개

[교육목적]
■ VOC와 관련된 이슈와 트 렌드, 방향성, 활용전략 등을 고민하고 실무에 적용할 수 있다.
■ VOC 수집/처리/분석/공유/활용 프로세스 전반의 활동을 마스터하여 실무역량을 향상시킬 수 있다.
■‘고객의 소리’를 활용하여 상품 및 서비스를 개선하고, 이를 경영활동에 이용할 수 있다
[교육특징]

 

교육일정 및 내용

일시 세부내용
11월 14일
09시00분 ~ 18시00분
■ Prologue 
•Trend의 변화 : SNS
•정보통신기술(ICT)의 다양한 산업 결합
•IoT, IoE를 통한 빅데어터 생성 및 활용
•Digital Transformation
•디지털화에 따른 고객행동의 변화
•고객의 변화에 따른 VOC 채널의 통합관리

■ VOC에 대한 이해
•VOC 개념
•VOC 1.0 vs. VOC 2.0 vs. VOC 3.0
•VOC의 정의
 

■ 효과적인 VOC 운영방안(1)
•VOC 운영 프로세스
-  VOC 운영 프로세스 맵
- VOC 운영 정책
- VOC 전담 조직 운영
•VOC 유형 분류 및 리포팅
- VOC 유형 분류
- VOC 검색 및 통계
- VOC Dash Board
- 온라인 리포트

 

11월 15일
09시00분 ~ 18시00분

■ 효과적인 VOC 운영방안(2)
• ·VOC 활용 방안
- VOC기반의 개선과제 운영
- VOC 활동 평가
- CSI조사 및 모니터링과의 연계
• VOC의 경영 자산화
• 고객의 소리를 제대로 수집하는 TIP
• 고객의 소리를 신속하게 해결하는 TIP
• 고객의 소리를 활용하는 TIP

■ VOC를 활용한 고객가치 창출
• VOC Leadership 확보
• VOC Control Tower
• VOC 기반의 신속한 의사결정 지원
• 시스템 연계를 통한 고객가치 창출
• 효과적인 개선활동 전개

■ VOC 활용 실무
• VOC 활용 방안 응용
- CRM + 고객만족도조사
- 모니터링결과+고객만족도조사
- User Life Cycle 관점의 필요성
- 서비스 개선측면에서의 사례연구
- 마케팅 관점에서의 사례연구
• 확장 VOC의 활용 방안
- VOC의 개념변화와 관리
- VOC의 개념변화와 고객만족경영
- BIG DATA의 특성과 VOC
- BIG DATA를 바라보는 산업별 관점
- BIG DATA 활용사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