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연수

Learning & Development

  • 직무전문가교육
  • 국내/해외 연수
  • 공공부문 특화교육
  • 맞춤형교육
  • 온라인교육
  • 컨퍼런스
  • 세미나
  • 교육사업 제휴
  • CUSTOMER SERVICE

공개교육

인적자원 양성 및 역량강화, 최신 트렌드와 이슈를 제시하는 KMAC 교육연수
  • 교육연수
  • 공개교육
  • 컨택(콜)센터

컨택센터 데이터 분석 실무

컨택센터에서 수집되는 다양한 데이터에 대한 관리 및 분석을 실무 중심으로 학습하여 컨택센터 데이터 애널리스트로 육성

  • 쿠폰가능
교육시간 09:00~18:00 [2일 / 16시간]
교육비 회원사 : ₩440,000원
일반사 : ₩460,000원 (1사 2인이상: ₩440,000원/인)
환금액 (예정) 고용보험 비환급
교육장 KMAC 비즈니스스쿨
교육담당자 윤재훈 / 02-3786-0695 / withyjhoon@kmac.co.kr

교육신청

일정선택
교육대상 선택
KMA 쿠폰신청(KMA 쿠폰 사용자)
얼리버드 패키지 신청

교육신청 방법 안내

교육과정소개

[교육목적]
■ 컨택센터 분석을 위한  기초통계개념 및 주요분석기법의 활용 방안을 파악한다.
■ 기초통계를 충분히 이해하고 컨택센터 실무데이터를 활용한 기초통계분석을 할 수 있다.
■ 분석된 데이터를 효과적으로 시각화 하고 분석 결과로 보고서를 작성 할 수 있다.
■ 빅데이터 분석 기법 등을 활용하여 컨택센터 데이터를 다양하게 활용 할 수 있다.
[교육특징]

 

교육일정 및 내용

일시 세부내용
11월 28일
09시00분 ~ 18시00분

■ 엑셀기반의 컨택센터 데이터 핸들링
• 실무 분석을 위한 엑셀 기본과 고급함수 소개
• 데이터 측정 방법과 척도의 이해
• 컨택센터 설문구성 및 결과분석
• 데이터 전처리 작업 및 확인, 핸들링 기법

■ 컨택센터 데이터 분석에  필요한 기초통계 분석
• 통계기초 (기초통계량,확률 등)
• 기초통계분석 진행 및 활용
• 분석보고서 작성을 위한 준비사항
• 엑셀을 이용한 기초통계분석 실습
• 컨택센터 현황 분석을 위한 실무통계분석

11월 29일
09시00분 ~ 18시00분

■ 컨택센터 데이터의 시각화
• 엑셀활용 시각화 기법 , 일반형 그래프 작성
• 현황 분석에 필요한 도표 작성
• 성과관리 및 콜 분석을 위한 차트 작성
•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텍스트 시각화 실습

■ VOC 데이터 분석
• 주간 클레임 접수 및 처리 현황 추세화
• 고객별 VOC 현황 분석 및 추세 분석
• 추세 분석을 통한 VOC 예측 컨택센터에 필요한 실무통계분석 이해 및 실습
• 유의확률, 신뢰구간, 상관분석  활용 VOC분석

■ 컨택센터 목표 관리를 위한 통계 활용 기법
• 회귀분석의 개념
• 단순회귀분석, 다중회귀분석, T-test, 분산분석
• 그 외 컨택센터에 활용이 가능한 통계Tool

■ 컨택센터 데이터 분석 성공사례
• 다양한 분석기업 활용  타사 성공 운영 사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