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연수

Learning & Development

  • 직무전문가교육
  • 국내/해외 연수
  • 공공부문 특화교육
  • 맞춤형교육
  • 온라인교육
  • 컨퍼런스
  • 세미나
  • 교육사업 제휴
  • CUSTOMER SERVICE

공개교육

인적자원 양성 및 역량강화, 최신 트렌드와 이슈를 제시하는 KMAC 교육연수
  • 교육연수
  • 공개교육
  • 마케팅

홍보(PR)기획 및 온라인(소셜)홍보 실무

홍보 베테랑과 함께 하는 온·오프라인 PR기획과 실무과정

  • 환급과정
  • 쿠폰가능
  • PS적용
교육시간 09:00~18:00 [2일 / 16시간]
교육비 회원사 : ₩440,000원
일반사 : ₩460,000원 (1사 2인이상: ₩440,000원/인)
환급과정명 홍보(PR)기획 및 온라인(소셜)홍보 실무
환금액 (예정) 중소기업 (₩101,952원)
대기업 -1000인 미만(₩67,968원)
대기업 -1000인 이상(₩45,312원)
교육장 KMAC 비즈니스 스쿨
교육담당자 김화수 / 02-3786-0658 / khs_3527@kmac.co.kr
이다영 / 02-3786-0548 / d10042@kmac.co.kr

교육신청

일정선택
교육대상 선택
KMA 쿠폰신청(KMA 쿠폰 사용자)
얼리버드 패키지 신청

교육신청 방법 안내

교육과정소개

[교육목적]
위기관리 커뮤니케이션 개념과 사례 분석을 통해 자사의 위기관리 준비와 행동 요령에 대해 제시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 홍보전략 4단계를 통하여 온라인 홍보 전략을 수립하고 직접 실행할 수 있습니다.
키워드, 해시태그 홍보 기법을 활용하여 온라인과 소셜미디어 홍보 마케팅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포털사이트와 소셜미디어 변화에 맞춰 온라인 콘텐츠를 직접 기획 제작할 수 있습니다.
미디어의 주요 이슈를 점검하고 학습함으로 전략적 미디어 대응과 예산 대비 효율적인 미디어 계획을 수립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홍보 업무의 프로세스를 이해함으로 사진행사, 협찬, 인터뷰, 행사 홍보 등을 기획하고 실행할 수 있습니다.
상황분석, 목표 설정, 프로그램 구성 등 홍보 기획과정을 사례 분석과 함께 진행하여 홍보 프로젝트를 체계적으로 기획할 수 있습니다.
 
[교육특징]



 

교육일정 및 내용

일시 세부내용
07월 23일
09시00분 ~ 18시00분
미디어의 이해와 활용 방안
미디어의 현황과 기능
미디어의 종류와 특징
미디어를 통한 이슈 확산 과정
현재 미디어 이슈와 시사점 분석
국내 미디어 특징과 대응방안
미디어 대응 성공 / 실패 사례
 
PR 실무 프로세스
PR현장에서 많이 쓰는 용어 정리
모니터링, 자료 작성(단신/기획) 등 상시 업무 이해
인터뷰 등 취재 대응 요령 학습
협찬기사, 방송PR, 사진행사, 행사 홍보 등 프로세스 이해
기획기사, 방송 PR, 사진행사 성공사례 분석
오보의 원인과 대응 방안 학습
 
성공적인 PR(캠페인)기획
상황분석부터 평가까지 PR(캠페인)기획 프로세스 이해
PR(캠페인)기획 과정에서 다양한 프로그램 활용법 이해
PR(캠페인) 기획의 정성/정량 평가 방법 이해
국내외 캠페인 성공 사례를 통해 시사점 학습
07월 24일
09시00분 ~ 18시00분

위기관리 커뮤니케이션 이해와 대처 방안

최근 위기상황 분석과 특징
위기관리 커뮤니케이션 이해와 단계별 대처 방안
위기관리 커뮤니케이션 3요소: 3M
언론과 소셜미디어 위기관리 커뮤니케이션 기술
 

온라인 홍보 전략 (1) : 검색과 바이럴

최근 온라인 미디어 변화와 대응: 포털과 SNS
온라인 소셜 홍보 마케팅 실행 전략 4단게
포털사이트 분석과 SNS 채널별 활용법
온라인 사용자의 채널 유입과 팔로워 확보 방안
키워드와 해시태그(#) 온라인 홍보 실행 전략
 

온라인 홍보 전략(2) : 스토리텔링과 콘텐츠

스토리텔링 개념과 소셜미디어에서의 활용 방안
소셜 스토리델링 중심의 소셜미디어 운영 전략
소셜 콘텐츠 6가지 조건: 주제, 이미지, 스토리
스마트 기기를 활용한 콘텐츠 제작 방법
[실습] 이미지, 동영상, 이미지 스토리 기획 제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