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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딩/기획]CRM 마케팅 기획과 실행

성공/실패 사례를 통한 진정한 고객가치 창출형 CRM의 기획과 실행

  • PS적용
교육시간 09:00~18:00 [2일 / 16시간]
교육비 회원사 : ₩440,000원
일반사 : ₩460,000원 (1사 2인이상: ₩440,000원/인)
환금액 (예정) 고용보험 비환급
교육장 비대면교육
교육담당자 김화수 / 02-3786-0658 / khs_3527@kmac.co.kr
박윤찬 / 02-3786-0548 / ycpark@kmac.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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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과정소개

[교육목적]
  • 상품중심 마케팅에서 고객중심 마케팅을 실천하는 Know-how를 알 수 있다
  • 고객 로열티와 관계관리를 위한 전략 및 구체적인 운영방안을 수립할 수 있다
  • 고객가치를 높이는 마케팅/세일즈/서비스 등의 실행방안을 기획할 수 있다
[교육특징]







 
 

교육일정 및 내용

일시 세부내용
12월 10일
09시00분 ~ 18시00분
CRM 실행 프로세스와 활용
•  CRM 실행 프로세스 핵심 5단계
•  Targeting과 Customization 전략
•  고객가치와 고객자산에 대한 이해와 측정
•  고객가치 평가의 활용과 고객자산관리 기법
•  B2B와 B2C CRM의 구분과 실행전략
 
고객만족과 충성도 측정 
•  고객만족의 실무적 정의와 측정
•  고객충성도의 개념과 측정 및 활용
•  고객만족과 충성도, 수익 과의 관계

고객세분화와 CRM 전략 수립
•  CRM 캠페인 정의와 유형 / 프로세스 
•  고객세분화, 잠재고객 확보와 선별
•  신규고객 창출과 관리
•  기존고객 유지 (이탈방지캠페인)와 활성화 전략
•  기존고객 관리활동에 대한 성과평가
12월 11일
09시00분 ~ 18시00분
로열티 프로그램 기획과 운영
•  로열티 프로그램의 정의와 유형
•  로열티 프로그램의 트렌드와 성공사례
•  우수고객우대 프로그램 설계와 산업군 별 사례

CRM 인프라 구축 및 분석
•  CRM 시스템 구축 이해 (B2C / B2B)
•  소셜 빅데이터와 CRM 시스템의 연동
•  고객데이터의 품질관리와 환경 구축
•  개인정보보호의 중요성과 점  
•  OLAP과 데이터마이닝

Summary & Wrap-up
•  전체 내용 요약 정리 
•  (실습) 자사의 CRM 캠페인 수립 및 발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