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연수

Learning & Development

  • 직무전문가교육
  • 국내/해외 연수
  • 맞춤형교육
  • 온라인교육
  • 컨퍼런스
  • 세미나
  • 글로벌 트렌드
  • 교육사업 제휴
  • CUSTOMER SERVICE

공개교육

인적자원 양성 및 역량강화, 최신 트렌드와 이슈를 제시하는 KMAC 교육연수
  • 교육연수
  • 공개교육
  • 마케팅

[기본/실무] 마케팅 기본 종합

마케팅 비즈니스의 핵심 활동 이해와 추진 실무

  • 쿠폰가능
  • PS적용
교육시간 09:00~18:00 [2일 / 16시간]
교육비 (VAT없음) 회원사 : ₩440,000원 (1사 2인이상: ₩440,000원/인)
일반사 : ₩460,000원 (1사 2인이상: ₩440,000원/인)
환금액 (예정) 고용보험 비환급
교육장 KMAC 비즈니스 스쿨
교육담당자 이지완 / 02-3786-0453 / leejw@kmac.co.kr
하종성 / 02-3786-0548 / dudtls3225@kmac.co.kr

교육신청

일정선택
교육대상 선택
KMA 쿠폰신청(KMA 쿠폰 사용자)
얼리버드 패키지 신청

교육신청 방법 안내

교육과정소개

[교육목적]

•최신 마케팅 트렌드 및 사례 등을 학습하며, 자사 기업 환경에 적용할 수 있습니다.

•기업 실무에 필요한 마케팅 수단과 툴을 알고 현업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고객만족경영과 브랜드 마케팅의 개념을 이해하고 활용할 수 있습니다.

교육일정 및 내용

일시 세부내용
07월 08일
09시00분 ~ 18시00분

마케팅 Overview & Market Sensing

 • 마케팅과 영업의 차이점

 • B2C 마케팅 vs. B2B 마케팅

 • 마케팅 Process

 • 21C 마케팅 트렌드의 이해

 • 시장, 고객, 경쟁사 분석 방법론


STP 전략

 • B2C 시장 Segmentation과 사례

 • B2B 시장 Segmentation과 사례

 • 시장의 매력도 평가 방법

 • 효과적인 포지셔닝과 포지셔닝 맵 작성

 • POD, POP, RTB의 이해



MKT'G Mix(4P)

 • 4P Mix의 일관성과 보완성

 • 핵심/유형/무형/포괄제품 개념의 이해

 • 바람직한 Pricing 방법론

 • 다양한 유통채널의 이해

 • Promotion의 종류와 활용법



 
07월 09일
09시00분 ~ 18시00분

소비자 의사결정과 브랜드 선택

• 브랜드 선택에 영향을 미치는 4요인

• 소비자 의사결정 5단계

• 행동경제학과 소비자 심리

• 브랜드 마케팅의 이해


고객만족경영

• 고객만족이 중요해진 이유

• 고객만족의 요소

• 기존 고객관리에 대한 반성

• 성공적인 CS경영을 위한 방안

• Service Cycle과 MOT의 이해



마케팅 사례 연구

 • 실제 사례분석, 발표, 토론, 피드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