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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적자원 양성 및 역량강화, 최신 트렌드와 이슈를 제시하는 KMAC 교육연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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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CS(고객만족)

[메타버스클래스] 시공간을 뛰어넘는 CS협상 스킬

CS(Customer Service)를 넘어 CS(Customer Solution) 고객의 문제 및 핵심 니즈에 집중하며 해결책(창조적 대안)을 제시

  • 쿠폰가능
  • PS적용
교육시간 13:00~17:00 [1일 / 4시간]
교육비 회원사 : ₩160,000원 (1사 2인이상: ₩160,000원/인)
일반사 : ₩180,000원 (1사 2인이상: ₩160,000원/인)
환금액 (예정) 고용보험 비환급
교육장 KMAC 메타버스 교육장
교육담당자 전승희 / 02-3786-0772 / jsh90325@kmac.co.kr
이주연 / 02-3786-0178 / wndus3555@kmac.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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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과정소개

[교육목적]

• CS에 대한 근원적 시각변화를 통해 고객관계와 문제해결간의 균형을 이룹니다.

• 상황 및 사례에 따라 협력과 타협, 설득, 양보스킬을 적절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창조적 대안을 모색하여 고객응대 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킵니다.

[교육특징]

 

교육일정 및 내용

일시 세부내용
11월 16일
13시00분 ~ 17시00분

CS 협상의 개념
• Why? CS협상인가?
• 비즈니스 협상 vs CS협상 vs 불만고객응대(협상의 인식 범위)
• 한국인의 협상력
• CS협상의 정의 

CS협상 핵심전략 1. 맞바꾸기
• 협상체헙학습게임
•  창조적 대안 찾기
   - 요구와 욕구
   - 상황을 보는 프레이밍
• 실사례별 대안 적용 및 실습
• 협력과 타협

CS협상 핵심전략 2. 설득하기
•  글로벌 리더가 뽑은 설득자질 14가지 Activity
•  팀별 설득 체험(토론 시뮬레이션)
•  지식의 단계별 설득력
   - 사실, 데이터/ 정보 / 지식과 지혜
• 설득은 전달력의 문제
   - 설득력을 높이기위한 설득커뮤니케이션 스킬
• 실 살례 적용및 피드백
   - 설득력을 높이기위한 설득커뮤니케이션 스킬

CS협상 핵심전략 3. 양보하기
• 순응과 복종을 양보로…
• 고객의 첫 제안에 대한 응대법
• 양보를 빛내는 5가지 전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