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MAC 콘텐츠

  • NEWS
  • BIZ & INSIGHT
  • ISSUE & TREND
  • 경영의 창

NEWS

KMAC의 최신 소식을 공유합니다.
  • 고객센터
  • NEWS
  • KMAC, `2024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인증식 성료

  • 첨부파일 작성자 관리자

  •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하 KMAC, 대표이사 사장 한수희)은 지난 26일 서울 중구 장충동 신라호텔에서 ‘제26차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이하 K-BPI)’ 인증식을 성료했다고 밝혔다. 이날 인증식에는 산업별 1위로 선정된 기업의 CEO, 임원 등 200여 명이 참석했다.
     

    한수희 KMAC 대표이사의 개회사와 함께 시작된 행사는 김연성 한국고객만족경영학회 회장의 축사, K-BPI의 26년간 발자취가 담긴 영상 시청으로 이어졌다. 유럽 경영학의 자존심으로 불리는 헤르만 지몬(Hermann Simon) 교수와 “브랜드 불변의 법칙” 저자인 로라 리스(Laura Ries) 회장의 글로벌 축사도 더해져 행사의 품격을 한층 높였다.
     

    1999년부터 국내 최초로 산업별 브랜드경쟁력을 조사, 발표해 온 KMAC는 브랜드에 대한 정보 제공으로 소비자의 권익 보호와 삶의 질 향상을 도모하고, 기업에는 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지표를 제시해 왔다. 이번 조사는 234개 산업군을 대상으로 실시됐으며 일반 소비자 1만2500여 명이 참여했다.
     

    이기동 KMAC 사업가치진단본부장은 “K-BPI 데이터를 기반으로 데이터 중심의 브랜딩 과학화를 통해 소비자의 가치와 연결될 수 있는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는 경쟁력을 겸비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언급하며 “고객과의 강한 브랜드 관계력(關係力) 형성과 사회적 가치 실천으로 진정성 있는 브랜드를 구축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언론보도자료
    조선일보 : 한국능률협회컨설팅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인증식
    https://www.chosun.com/economy/industry-company/2024/03/27/SZNFU7KVRZA4PF32QY2MDIBP5Q/
    동아일보 : KMAC, 2024 한국산업 브랜드파워 인증식 개최
    https://www.donga.com/news/Economy/article/all/20240326/12416501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