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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적자원 양성 및 역량강화, 최신 트렌드와 이슈를 제시하는 KMAC 교육연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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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36기 컨택센터 매니지먼트 전문가과정 (민간자격인증)

대한민국 최고 권위의 컨택센터 경영 전문가 양성 자격인증 과정

  • PS적용
교육시간 10:00~18:00 [9일 / 61시간]
교육비 (VAT없음) 조기신청 : ₩2,600,000원
일반신청 : ₩2,800,000원 (1사 2인이상: ₩2,600,000원/인)
KCCM컨퍼런스 참가/제주연수(2박3일) 비용포함
환금액 (예정) 고용보험 비환급
교육장 KMAC 비즈니스 스쿨
교육담당자 이지완 / 02-3786-0453 / leejw@kmac.co.kr
박윤찬 / 02-3786-0548 / ycpark@kmac.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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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과정소개

[교육목적]
•컨택센터에 있어 보다 능동적인 컨택(Contact)과 커뮤니케이션(Communication)의 강화를 요구하고 있습니다.
•컨택센터 매니지먼트 과정은 고객 상호작용을 통한 고객경험을 향상시키고자 컨택센터 관리자가 필수로 갖추어야 할 ‘운영전략, 인적자원관리, 프로세스관리, IT인프라관리, 운영 성과관리’에 대한 이론과 Tool & Technique을 종합적으로 습득할 수 있도록 과정을 운영 합니다.

교육일정 및 내용

일시 세부내용
10월 26일
10시00분 ~ 18시00분
Module 1. [특강] 컨택센터 산업의 미래
• 컨택(콜)센터 변화하는 시장 및 산업전망, 미래를 위한 준비

Module 2. 컨택센터 경영전략
• 컨택센터 경영전략 수립 및 단계별 운영전략 수립
• 우수 컨택센터 경영전략 수립사례

*참가자 개강 석식만찬(18:00~20:00)
11월 02일
14시00분 ~ 18시00분
Module 3. 컨택센터 운영혁신 방안Ⅰ
• 고객관리와 상호작용(Interaction)의 확장 및 핵심사항
• 채널 매니지먼트를 위한 컨트롤타워 수립의 필요성
• 최신 Call VOC 분석기법의 이해 및 분석 방법
• 빅데이터 특성, 데이터 활용사례
 
11월 09일
14시00분 ~ 18시00분
Module 4. 컨택센터 디지털혁신 방안 Ⅱ
• AI 기반의 미래형 컨택(콜)센터 추진방향
• 컨택센터 현수준에 대한 올바른 인식
• 채팅로봇(Chat-bot)을 활용한 상담업무 혁신 사례
• 녹취 빅데이터 분석(Speech Analytics)을 통한 업무 혁신 사례
• 클라우드 컴퓨팅(Cloud)를 활용한 컨택센터 업무 혁신 사례
 
11월 16일
10시00분 ~ 18시00분
Module 5. [워크숍1차] 발전방향 토론회
• 기업별 사례/이슈/발전방향 토론회

Module 6. [벤치마킹] 우수기업 탐방 *14시 기업방문 Start
• 우수사례 기업방문 및 벤치마킹
• 벤치마킹 리뷰 및 디브리핑
11월 23일
14시00분 ~ 18시00분
Module 7. 컨택센터 조직 운영 및 성과관리
• 상담사 조직관리(채용, 이직, CDP 등)
• 효율적인 교육체계 수립
• 상담품질 표준화
• 컨택센터 성과 지표 및 KPI
• 컨택센터 상담품질 관리 및 개선을 위한 QA조직
• 컨택센터 상담품질 향상을 위한 단계별 운영방안
• QA성과평가 항목설정과 선진사례 예시
 
11월 30일
14시00분 ~ 18시00분
Module 8. [워크숍2차] 발전방향 토론회
• 기업별 사례/이슈/발전방향 토론회

Module 9. KSQI 결과 활용방안
• KSQI - 콜센터부문 조사방법론 소개 및 조사결과 활용방안
• 정량적 서비스품질 관리기법과 고려사항
 
12월 07일
10시00분 ~ 18시00분
Module 10. [컨퍼런스] KCCM 컨퍼런스 *대한민국 대표 채널&커뮤니케이션 컨퍼런스 참가
• 20년 채널 & 커뮤니케이션 컨퍼런스
• 컨퍼런스 참여(타사 Best Practice)
12월 16일
09시00분 ~ 18시00분
Module 11. [연수] 2박3일 제주 감성여행 *12.16(수)~12.18(금) 2박3일 [21H]
• 스트레스 해소, 열정 강화를 위한 제주감성여행
• [VISA] Vision, Solution, Impression, Action
12월 21일
14시00분 ~ 17시00분
Module 12. [수료특강] 리더의 성공비결
• 득심의 기술, 성공하는 리더십
• “心. 知, 行”을 통한 성공사례

Epilogue. 매니지먼트 과정 마무리&수료식
• Wrap-up
• 수료증/인증서 수여

*참가자 수료 석식만찬(17:00~2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