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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적자원 양성 및 역량강화, 최신 트렌드와 이슈를 제시하는 KMAC 교육연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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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획/운영] 고객의 목소리를 들어라! VOC활용 실무

다양한 컨설팅 사례에 기반하여 VOC의 경영활동 활용 Know-how를 습득

  • 쿠폰가능
  • PS적용
교육시간 09:00~18:00 [2일 / 16시간]
교육비 회원사 : ₩440,000원 (1사 2인이상: ₩440,000원/인)
일반사 : ₩460,000원 (1사 2인이상: ₩440,000원/인)
환금액 (예정) 고용보험 비환급
교육장 KMAC 비즈니스 스쿨
교육담당자 전승희 / 02-3786-0772 / jsh90325@kmac.co.kr
오채우 / 02-3786-0548 / ocw000209@kmac.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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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과정소개

[교육목적]

• VOC와 관련된 이슈와 트 렌드, 방향성, 활용전략 등을 고민하고 실무에 적용할 수 있습니다.

• VOC 수집/처리/분석/공유/활용 프로세스 전반의 활동을 마스터하여 실무역량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 ‘고객의 소리’를 활용하여 상품 및 서비스를 개선하고, 이를 경영활동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교육일정 및 내용

일시 세부내용
05월 13일
09시00분 ~ 18시00분
Prologue
• Trend의 변화 : SNS
• 정보통신기술(ICT)의 다양한 산업 결합
• IoT, IoE를 통한 빅데어터 생성 및 활용
• Digital Transformation
• 디지털화에 따른 고객행동의 변화
• 고객의 변화에 따른 VOC 채널의 통합관리

VOC에 대한 이해
• VOC 개념         
•VOC 1.0 vs. VOC 2.0 vs. VOC 3.0
• VOC의 정의

효과적인 VOC 운영방안(1)
• VOC 운영 프로세스
 - VOC 운영 프로세스 맵, 정책, 조직
 - VOC 운영 정책                   
 - VOC 전담 조직 운영
• VOC 유형 분류 및 리포팅
 - VOC 유형 분류                   
 - VOC 검색 및 통계 - VOC Dash Board                
 - 온라인 리포트


 
05월 14일
09시00분 ~ 18시00분
효과적인 VOC 운영방안(2)
• VOC 활용 방안
 - VOC기반의 개선과제 운영     
 - VOC 활동 평가
 - CSI조사 및 모니터링과의 연계
• VOC의 경영 자산화
• 고객의 소리를 제대로 수집하는 TIP
• 고객의 소리를 신속하게 해결하는 TIP
• 고객의 소리를 활용하는 TIP

VOC를 활용한 고객가치 창출
• VOC Leadership 확보          
• VOC Control Tower
• VOC 기반의 신속한 의사결정 지원
• 시스템 연계를 통한 고객가치 창출
• 효과적인 개선활동 전개

VOC 활용 실무 방법
•  VOC 활용 방안 응용
 - CRM + 고객만족도조사
 - 모니터링결과+고객만족도조사
 - User Life Cycle 관점의 필요성
 - 서비스 개선측면에서의 사례연구
 - 마케팅 관점에서의 사례연구
• 확장 VOC의 활용 방안
 - VOC의 개념변화와 관리
 - VOC의 개념변화와 고객만족경영
 - BIG DATA의 특성과 VOC
 - BIG DATA를 바라보는 산업별 관점
 - BIG DATA 활용사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