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연수

Learning & Development

  • 직무전문가교육
  • 국내/해외 연수
  • 맞춤형교육
  • 온라인교육
  • 컨퍼런스
  • 세미나
  • 글로벌 트렌드
  • 교육사업 제휴
  • CUSTOMER SERVICE

공개교육

인적자원 양성 및 역량강화, 최신 트렌드와 이슈를 제시하는 KMAC 교육연수
  • 교육연수
  • 공개교육
  • CS(고객만족)

[기획/운영] 고객만족도 조사 실무

고객만족도 조사의 개요 및 실무적 진행 방법에 대한 이해

  • 쿠폰가능
  • PS적용
교육시간 09:00~18:00 [2일 / 16시간]
교육비 (VAT없음) 회원사 : ₩440,000원 (1사 2인이상: ₩440,000원/인)
일반사 : ₩460,000원 (1사 2인이상: ₩440,000원/인)
환금액 (예정) 고용보험 비환급
교육장 KMAC 비즈니스 스쿨
교육담당자 전승희 / 02-3786-0772 / jsh90325@kmac.co.kr
하종성 / 02-3786-0548 / dudtls3225@kmac.co.kr

교육신청

일정선택
교육대상 선택
KMA 쿠폰신청(KMA 쿠폰 사용자)
얼리버드 패키지 신청

교육신청 방법 안내

교육과정소개

[교육목적]

• 고객만족도 조사의 기획, 데이터 수집, 분석의 실무 과정을 숙지합니다.

• 고객만족도 조사 진행 중 유의해야 할 사항을 숙지합니다.

• 고객만족도 지수의 해석 및 활용 방법에 대해서 학습합니다.

• 고객만족도 측정 모델 구축 및 적합성 검토 방법을 학습합니다.

교육일정 및 내용

일시 세부내용
08월 30일
09시00분 ~ 18시00분
CS조사 개요

O CS경영과 CSI조사의 개념

O 고객만족도 조사의 유형 및 특징

    - CSI/ESI/ICSI/COI/FSI 등  

O CSI조사와 서비스 모니터링의 비교



고객만족도 측정 모델

O 고객만족도 조사의 주요 항목

O 고객만족 지수 측정 방법 및 유형

O 고객만족도 중요도의 유형 및 특징

O 고객만족도 측정 모델 구축(개발) 단계

O 고객만족 측정 모델의 타당성 검토



고객만족도 조사 계획서 작성

O 고객만족도 조사 진행 단계

O CSI 조사 계획서 작성 및 유의 사항

O (외부업체 선정 시) 제안서 검토 방법

O 조사 대상자 선정과 표본 추출 FRAME   




 
08월 31일
09시00분 ~ 18시00분
표본 추출과 표본 구성

O 표본 구성 절차 및 표본 추출 방법

O 표본오차와 비표본오차에 대한 이해

O 표본오차와 표본 크기의 관계

O 실무적 관점에서 표본 크기 결정



CS 조사 방법 종류 및 특징

O 정량조사와 정성조사의 유형

   - 정량조사 : 전화 / 면접 / CLT /

     GANG SURVEY 등

  - 정성조사 : FGD / IN-DEPTH INTERVIEW 등

O CS조사와 정성 조사

O 온라인 조사의 특징 및 유의 사항



설문지작성

O 설문지 작성 단계

O 설문지 작성 시 유의 사항

   - WORDING, 순서의 유의 사항  



실사 관리 및 자료처리

O 고객만족도 조사의 실사 관리 방법

O 데이터 신뢰성 확보를 위한 방법



분석 및 보고서 작성

O 고객만족지수의 추정 및 검정

   - 점추정, 비율추정, 구간추정, 유의성 검정 

O 통계분석의 오류에 의한 점수 왜곡



CS 해석 및 활용 방안

O CSI 의미 및 해석, 활용 방법

O 고객관계강화를 위한 CS 조사 방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