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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본/세일즈] 영업(사업) 계획 수립 실무

목표달성을 위한 실행 가능한 액션플랜 수립

  • 쿠폰가능
  • PS적용
교육시간 09:00~18:00 [2일 / 16시간]
교육비 (VAT없음) 회원사 : ₩440,000원 (1사 2인이상: ₩440,000원/인)
일반사 : ₩460,000원 (1사 2인이상: ₩440,000원/인)
환금액 (예정) 고용보험 비환급
교육장 KMAC 비즈니스 스쿨
교육담당자 이지완 / 02-3786-0453 / leejw@kmac.co.kr
하종성 / 02-3786-0548 / dudtls3225@kmac.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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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과정소개

[교육목적]

• 시장의 경쟁환경을 분석하여 목표달성 전략 수립할 수 있습니다.

• 매출목표를 달성할 수 있는 구체적 액션플랜 수립하여 추진할 수 있습니다.

• 영업 전략을 기반으로 생산성 높은 영업활동 전개할 수 있습니다.

교육일정 및 내용

일시 세부내용
06월 03일
09시00분 ~ 18시00분
영업계획의 Big Picture
  • 영업 전략-전술-실행계획의 개념 및 체계
  • 영업계획 수립 절차 및 기획의 큰 흐름

영업 환경분석  방법론 
  • 영업(시장) 및 경쟁환경 분석 기법의 이해: FAW, PEST, 경쟁구조 분석, 5 Forces Model 등
  • SWOT 기법을 통한 기회/ 위 협요인 도출
  • 고객가치 곡선(Value Curve) 분석 기법
  • BCG·PPM, GE Matrix PLC 등 기법 활용
  • 핵심역량 찾기, 자사 강점/약점요인 도출
  • Cross-SWOT 분석 영업전략 발상 및 전략 평가
  • Cross-SWOT 통한 당기 / 중기 전략과제 도출 
06월 04일
09시00분 ~ 18시00분
영업비전과 기본전략 수립 
  • 비전 및 전략 실행 체계, 영업 조직의 비전 구축
  • 경쟁전략, 차별화 전략, 영업비전, 기본전략 수립
 
수요예측과 목표 설정
  • 수요예측기법: 판매예측, 시계열분석, 인과관계 분석, 연쇄비율법  등
  • 영업목표의 종류, 매출목표설정기법
  • 목표(성과) 관리 지표 선정

목표달성 전략의 믹스
  • 영업의 STP전략: 시장세분화/주력시장/포지셔닝 등
  • 주력상품 영업전략: 고객별/지역별 판매 목표 수립과 전술
  • 가격전략: 가격요인/믹스전략/가격결정방법 등
  • 촉진전략: 촉진믹스/매체( 수단)특징, 기타 판촉 등

전략실행 및 영업활동 계획 
  • 영업의 시각화 / 과학화 
  • 영업 전술 구체인 추진과제  및 활동계획 도출
  • 영업활동의 생산성 향상 방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