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연수

Learning & Development

  • 직무전문가교육
  • 국내/해외 연수
  • 공공부문 특화교육
  • 맞춤형교육
  • 온라인교육
  • 컨퍼런스
  • 세미나
  • 교육사업 제휴
  • CUSTOMER SERVICE

공개교육

인적자원 양성 및 역량강화, 최신 트렌드와 이슈를 제시하는 KMAC 교육연수
  • 교육연수
  • 공개교육
  • 마케팅

[시장분석] 소비자 심리와 마케팅 활용

소비자 중심‘의 관점에서 내 브랜드의 문제점을 분석하고 해결책을 모색하게 하는 실용적인 프레임을 습득하여 브랜드 전략 수립 및 마케팅 실무에 활용

  • 쿠폰가능
  • PS적용
교육시간 09:00~18:00 [1일 / 8시간]
교육비 회원사 : ₩260,000원
일반사 : ₩280,000원 (1사 2인이상: ₩260,000원/인)
환금액 (예정) 고용보험 비환급
교육장 KMAC 비즈니스 스쿨
교육담당자 김강민 / 02-3786-0652 / kimkm@kmac.co.kr

교육신청

일정선택
교육대상 선택
KMA 쿠폰신청(KMA 쿠폰 사용자)
얼리버드 패키지 신청

교육신청 방법 안내

교육과정소개

[교육목적]

■ 제품 중심적 사고와 대비되는 소비자 중심적 사고의 주요 프레임을 익혀 마케팅 현업에 적용한다
■ 소비자의 구매의사결정과정을 이해하고 각 단계별 특징 및 영향 요인을 파악한다
■ 소비자 행동 관련 핵심 지표들을 분석한다
■ 내 브랜드의 문제점을 소비자 관점에서 정의하고 해결책을 모색한다

[교육특징]


 
 

교육일정 및 내용

일시 세부내용
03월 28일
09시00분 ~ 18시00분

소비자 중심적 사고와 마케팅
• Introduction
• 제품 중심적 사고와 소비자 중심적 사고
• 시대의 변화가 가져온 소비자 위상 변화

Consumer Journey I
• 구매의사결정과정과 각 단계들
• 구매의사결정과정의 변화
• 사례 리뷰

Consumer Journey II
• 구매의사결정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들
• Full-funnel Marketing
• 실습

소비자 행동분석
• 온라인 공간에서의 소비자 행동분석 (검색데이터 활용을 중심으로)
• 오프라인 공간에서의 소비자 행동분석 (위치데이터 활용을 중심으로)

소비자 접점관리와 브랜드 관리
• Consumer Journey와 Touchpoint
• 소비자 관점에서 브랜드 이슈 다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