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연수

Learning & Development

  • 직무전문가교육
  • 국내/해외 연수
  • 공공부문 특화교육
  • 맞춤형교육
  • 온라인교육
  • 컨퍼런스
  • 세미나
  • 교육사업 제휴
  • CUSTOMER SERVICE

공개교육

인적자원 양성 및 역량강화, 최신 트렌드와 이슈를 제시하는 KMAC 교육연수
  • 교육연수
  • 공개교육
  • 제조/구매자재/R&D

구매 혁신전략

구매전략의 이해와 전략적 구매의 성공적인 수행을 위한 구매체계 학습

  • 쿠폰가능
교육시간 09:00~18:00 [1일 / 8시간]
교육비 회원사 : ₩260,000원
일반사 : ₩280,000원 (1사 2인이상: ₩260,000원/인)
환금액 (예정) 고용보험 비환급
교육장 ★서울 KMAC 마포비스니스스쿨[2월] ★부산 수토피아[10월]
교육담당자 윤재훈 / 02-3786-0695 / withyjhoon@kmac.co.kr

교육신청

일정선택
교육대상 선택
KMA 쿠폰신청(KMA 쿠폰 사용자)
얼리버드 패키지 신청

교육신청 방법 안내

교육과정소개

[교육목적]
■ 구매전략의 이해와 전략적 구매의 성공적인 수행을 위한 구매체계를 학습한다.
■ 구매혁신을 위한 전략수립하고 혁신체계구축을 위한 방안을 고민한다
[교육특징]

 

교육일정 및 내용

일시 세부내용
02월 28일
09시00분 ~ 18시00분
■ SCM의 이해
•SCM 패러다임, 전략과 필요성
• 구매 혁신자의 자세와 역할
• 기업의 혁신 방향 , Toyota SCM/글로벌 공급망

■ 구매 혁신 변화 Trend 및 전략 수립
•구매개념의 변화, 구매혁신의 중요성, 미래구매의 핵심역할
•선진기업의 구매혁신 방향, 구매혁신을 위한 기본 가이드라인
•구매 역량 수준 진단 및 전략 수립
•구매역량진단 의의, 프레임워크, 진단항목 구성, 진단절차/방법
•SWOT분석, 과제수립 및 전개 방안
•구매혁신 전략방향 및 비전 정립, 로드맵 및 추진체계 정립
•글로벌 선진기업 Best Practice 사례 연구 및 시사점

■ SRM 전략 수립 및 체계구축
•SRM의 중요성, SRM의 기본개념
•선도기업의 SRM 추진방향
•성공적인 SRM 구축을 위한 원칙과 조건
•고객 유형분류 및 세분화 , 차별화 전략 수립
•SRM 추진계획 이론 및 실습
•글로벌 선진기업 Best Practice 사례 연구 및 시사점
•조별 토론 및 실습
•구매PI절차 , PI목적 및 범위설정, AS-IS Process 분석
•개발구매 시스템 구축, 전략구매/조달구매 시스템 구축
•E-Procurement 시스템의 추진전략과 추진실무, 운영방법론

■ 중장기적 관점 구매혁신 고려사항
•윤리경영, 사회적 책임, 환경경영, 녹색제품
4차 산업 혁명 변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