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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과관리] 대리점 영업관리 실무

전략적 파트너로서 유통 채널(대리점) 관리 능력

  • 쿠폰가능
  • PS적용
교육시간 09:00~17:30 [2일 / 16시간]
교육비 회원사 : ₩440,000원
일반사 : ₩460,000원 (1사 2인이상: ₩440,000원/인)
환급과정명 대리점 영업관리자 양성
환금액 (예정) 고용보험 비환급
교육장 KMAC 비즈니스 스쿨
교육담당자 김화수 / 02-3786-0658 / khs_3527@kmac.co.kr
방건희 / 02-3786-0176 / banggeon@kmac.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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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과정소개

[교육목적]
■ 대리점 영업관리 담당으로서 직무역할을 명확히 인식하고 실무를 수행할 수 있다
■ 대리점 경영환경에 대한 정확한 분석을 바탕으로 전략과 판촉을 지원할 수 있다
■ 대리점 영업 지도를 위한 코칭 스킬을 학습하고, 동기부여 및 변화를 유도할 수 있다
 
[교육특징]

 
 

교육일정 및 내용

일시 세부내용
12월 09일
09시00분 ~ 17시30분

대리점 컨설턴트로의 역할 변신
•유통(채널) 영업의 특징 및 진화단계
•대리점 경영 컨설턴트의 주요 역할
•대리점 경영현황 및 변화방향ㅡ

지역마케팅 마인드와 컨셉
•지역 마케팅의 3가지 시스템
•지역 마케팅 전략 체계와 실행
•지역시장 평가지표와 지역시장 분석
 

대리점의 자발적인 목표달성 유도 방안
•대리점 비전 수립, 판매목표 도출, 매출 관리
•대리점에서 도전 가능한 판매목표 계산

12월 10일
09시00분 ~ 17시30분

대리점 경영 진단
•재무상태표 / 손익계산서 이해와 분석
•손익분기점(BEP)에 의한 경영 분석
•대리점 종합평가 및 활성화 대책 (안정성, 수익성, 활동성, 성장성, 생산성 등)
•대리점과 본사 간 역할 이해
•상생관계 구축을 위한 컨설턴트의 역할
•대리점 경영관리 포인트 : 상품관리, 재무관리, 조직관리

우수 대리점 육성방안
•대리점 개별관리, 안정비율 관리, ABC별 중점 관리 방안
•대리점 영업력의 조직화 및 판매력의 구조 개선
 

수요자(최종구매자) 관점의 컨설팅 활동
•성숙기 전/후 시장 특징, 대리점 컨설팅 시사점
•란체스터 전략 학습
•대리점의 발상전환과 전략적 선택

대리점 영업직원의 역량강화
•대리점 코칭에 필요한 역량과 스킬
•대리점 영업 코칭
•[실습] 대리점 컨설팅 및 코칭 계획 수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