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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본/세일즈] 영업(사업) 계획 수립 실무

목표달성을 위한 실행 가능한 액션플랜 수립

  • 쿠폰가능
  • PS적용
교육시간 09:00~17:30 [2일 / 16시간]
교육비 회원사 : ₩440,000원
일반사 : ₩460,000원 (1사 2인이상: ₩440,000원/인)
환급과정명 영업(사업)계획 수립 향상과정
환금액 (예정) 고용보험 비환급
교육장 KMAC 비즈니스 스쿨
교육담당자 김화수 / 02-3786-0658 / khs_3527@kmac.co.kr
방건희 / 02-3786-0176 / banggeon@kmac.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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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과정소개

[교육목적]
■ 시장의 경쟁환경을 분석하여 목표달성 전략 수립할 수 있다.
■ 매출목표를 달성할 수 있는 구체적 액션플랜 수립하여 추진할 수 있다.
■ 영업 전략을 기반으로 생산성 높은 영업활동 전개할 수 있다.
 
[교육특징]


 
 

교육일정 및 내용

일시 세부내용
11월 21일
09시00분 ~ 17시30분

영업계획의 Big Picture
•영업 전략-전술-실행계획의 개념 및 체계
•영업계획 수립 절차 및 기획의 큰 흐름
 

영업 환경분석 방법론
•영업(시장) 및 경쟁환경 분석 기법의 이해 :
      FAW, PEST, 경쟁구조 분석, 5Forces Model 등

•SWOT 기법을 통한 기회/위협요인 도출
•고객가치 곡선 (Value Curve) 분석 기법
•BCG · PPM, GE Matrix PLC 등 기법 활용
•핵심역량 찾기,자사 강점/약점요인 도출
•Cross-SWOT 분석 영업전략 발상 및 전략 평가
•Cross-SWOT 통한 단기 / 중기 전략과제 도출

11월 22일
09시00분 ~ 17시30분

영업비전과 기본전략수립
•비전 및 전략 실행 체계, 영업 조직의 비전 구축
•경쟁전략, 차별화 전략, 영업비전, 기본전략 수립

수요예측과 목표 설정
•수요예측기법 : 판매예측, 시계열분석, 인과관계 분석, 연쇄비율법 등

•영업목표의 종류, 매출목표설정기법
•목표 (성과)관리 지표 선정

목표달성 전략의 믹스
•영업의 STP전략 : 시장세분화/주력시장/포지셔닝 등
•주력상품 영업전략 : 고객별/지역별 판매 목표 수립과 전술
•가격전략 : 가격요인/믹스전략/가격결정방법 등
•촉진전략 : 촉진믹스/매체(수단)특징,기타 판촉 등

전략실행 및 영업활동 계획
•영업의 시각화 / 과학화
•영업 전술 구체인 추진과제 및 활동계획 도출
•영업활동의 생산성 향상 방안